티스토리 뷰

반응형



1. Visual Studio Code 시작하기


JavaScript를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편지기인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위 Red Marking 된 부분의 Download for Windows를 Click하여 Setup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과정은 머 없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끝나고 아래와 같이 Visual Studio Cod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 Visual Studio Code 알아보기



Visual Studio Code에서 작업 할 폴더를 불러와야 합니다. 위 View Bar 에서 맨 위에 있는 것을 클릭 한 뒤 Open Folder를 Click하여 작업 할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이제 작업 폴더 영역에 확장자가 .html인 Html 파일을 생성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Test.html로 생성하였습니다.


생성 한 file에 다음과 같이 Code를 입력해줍니다. 

모든 Code를 입력 하실 필요 없고 html:5를 작성하고 tab key를 누르게 되면 HTML 기본 양식을 자동으로 완성해줍니다. 즉 실제로 작성하는 코드는 body Tag 안에 'Hello World' 뿐이겠네요.



Code를 다 작성하셨다면 Crl + Alt + O 단축키를 사용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웹 페이지가 생성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게시글부터 JavaScript 기초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