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면 당연히 광고를 달아야겠죠 ? 이번 포스팅은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하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방식에는 크게 2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광고 Script를 한번만 적용시켜 놓으면 알아서 광고를 적절한 위치시켜주는 자동광고와 사용자가 직접 지정하고 게재 위치를 지정 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광고가 있습니다.


  1. 자동 광고 달기



위와 같이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공식페이지로 이동하여 광고 - 자동광고 Tab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볼펜 모양을 클릭하여 사용 할 자동 광고 형식만 활성화 시켜 준 뒤 저장을 해줍니다. 


오른쪽 상단부분에 자동 광고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Script Code가 뜰겁니다. 아래의 코드 복사 또는 Code를 선택하여 복사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요청 할 때와 마찬가지로 복사한 코드를 <head></head>태그 사이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적용 해줍니다. 그러고 시간이 지나고 여러분이 쓴 글 이곳저곳에 광고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초반이라 해봤자 얼마전이지만..) 테스트 해볼겸 자동광고를 설정을 했었는데요. 컨텐츠 중간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를 보고 이건 아니다 싶었습니다. 효율적인 측면으로는 말씀드릴게 없지만 문제는 컨텐츠 원본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될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 


그래서 아래에서 설명드릴 사용자 지정 방식을 택하여 글을 작성하는 중간에 직접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2. 사용자 지정 방식


사용자 지정 방식의 경우는 자동 광고와는 다르게 본인이 직접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다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와서 광고 - 광고단위 Tab을 클릭해줍니다. 그런다음 상단의 새 광고 단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광고 종류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뜨는데 우리는 맨 왼쪽에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 해줍니다. 


먼저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나중에 다른 광고 단위들을 더 추가 할 것을 고려하여 명확하게 구분이 가능한 이름으로 지정을 해줍니다. 광고 크기는 지정이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는 왠만하면 반응형으로 설정을 합니다. 만약 광고 크기를 설정을 하신다면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 관련하여 정책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다음 하단에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에 자동 광고를 설정했을 때 처럼 Script Code가 뜰겁니다. 이제 광고 단위가 생성 되었으니 광고 게재 되었으면 하는 위치에 해당 Script Code를 넣어주면 됩니다. 자동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에는 다시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첫 번째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식과 서식을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플러그인을 통해 본문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생성 된 광고 단위에 해당하는 Script Code를 복사를 해주시고 다시 티스토리 관지라 페이지로 가줍니다.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선택해줍니다.



상단과 하단 둘다에 광고를 넣고 싶으면 맨 오른쪽 상자를 클릭하고 각각의 TextBox에 복사하였던 Script 코드를 붙여넣기를 해준 뒤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두 번째 방법은 서식을 활용해서 컨텐츠 중간에 광고를 넣는 방식입니다.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서식관리 - 서식쓰기를 통해 서식을 생성합니다.



적절한 서식 이름을 입력 해준 뒤 오른쪽에 HTML 체크박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복사한 Script Code를 넣어주고 발행을 클릭합니다. 서식을 정상적으로 저장하였다면 이제 글을 작성 하실 때 원하시는 위치에서 서식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HTML Mode가 아니면 서식이 들어간 것이 확인이 안될겁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HTML 모드로 들어가서 Script Code가 정상적으로 들어갔는지 확인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